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 10 서포터 서폿 세트 룬 템트리 (4월 버전)

by 빵이♥ 2020. 4. 1.

안녕하세요! 빵이에요!

오늘은 서포터까지 진출한 세트의 룬과 템트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왜 서포터로 가는지, 어떤 상황에서 가면 좋은지와 함께 룬 템트리 정보까지 공유해볼까해요

같이 살펴보실까요?

서포터로 픽을 해도 되는 상황은 ?

그랩이나 포킹류 서포터가 있는 상황에서는 고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초중반만 벗어나면 그래도 어느정도 비등비등해지고, 할만할 수 있지만 그 초중반에 한번 꼬이기 시작하면 그냥 원딜 주변에서 왔다갔다만 하다가 라인전이 끝나버릴 수 있습니다. 보통 적 서포터가 레오나, 노틸러스 혹은 다른 뚜벅이 챔프들로 서포터로 올때 사용하면 좋고, 원딜 역시 어떤 이동기가 없는 미포나 카이사, 진같은 종류가 왔을 때 좋습니다.

 우리팀은 이즈리얼, 케틀, 루시안과 같은 종류랑 잘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룬은 두가지를 준비해봤는데요!

라인을 서는 유저들에게는 잘 쓰이지 않는 룬이지만, 서포터로서는 꽤 괜찮은 '만능의 돌'을 위해서 영감을 들어주구요, 그리고 마법공학 점멸과 쾌속접근, 빛의 망토, 기민함등을 활용해서 뚜벅이인 세트에게 조금이나마 날개를 달아줍니다. 만능의 돌이 의외성을 항상 나타내기때문에, 적들에게 갑작스러운 플레이로 킬을 따내기 좋은 룬입니다.

 이거는 이제 보통 가게되는 룬 조합인데, 탑에서도 사용하는 여진세트입니다. 안정적으로 여진에 뼈방패, 과잉성장들을 선택해 탱킹한 모습을 조금 더 갖출 수 있구요, 영감에서 고를 수 있는 룬 2개는 마법공학점멸과 쾌속접근으로 조금의 기동력을 보완해주면 되겠습니다.

이후 코어아이템들인데요, 사실 세트의 역할은 원딜을 지켜준다! 라기 보다는 원딜 앞에있으니까 원딜이 지켜진다! 라느 느낌이 강하다랄까요? 정통적인 서포터는 분명히 아닙니다. 그래서 탱 위주로 텡믈 올리게 되는데요, 일단 뚜벅이챔피언이라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그리고 무진장 얻어맞을게 확실한 세트로서 망자의 갑옷을 첫 코어로 올리는 것이 효율적이구요, 궁 등 적진 한복판에 서는 경우가 많은 세트에게 가고일은 필수죠? 그 이후 아이템은 상황을 봐서 기사의 맹세나 워모그 등 탱킹을 더 올리거나, 조금의 양심을 챙겨 서포터 아이템을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무난하게 선택해주시면될 것 같아요!)

 

사실 대회에서도 나오고 했지만, 숙련도가 부족한 유저들에게는 그저 트롤픽 1이 될 수 있기때문에, 정말 잘 하는것이 아니라면 일반게임에서 플레이 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여기까지, 새로운 빌드! 서폿 세트에 대한 룬과 템트리 정보를 전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지금까지 빵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빵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