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하!
안녕하세요 빵이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칼바람나락의 공략을 작성해볼까하는데요.
오늘의 챔피언은 바로 룰루입니다.
룰루는 서포터형 챔피언중에서는 칼바람에서 꽤 좋은 티어순위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데요, 148개의 캐릭터중 무려 42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답니다. 픽률은 55위로 최상위권은 아니지만, 승률은 35위로 픽률보다는 훨씬 좋은 승률을 가지고 있죠. 특히나 데미지와 다르게 들어오는 깽깽이발로갈까요~와 ctrl+4 우헤 우헤 우헤히헤헤히헤 무한 공격은, 데미지는 들어오지 않지만, 헤드폰을 착용한 유저들은 아군이든 적군이든 가리지않고 모두다 혼수상태에 만들어놓죠. 정말로 무서운 챔피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펠은 보통 원하는 것 들어주시는 편인데, 탈진이나 총명, 회복이 어느정도 비슷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구요. 스킬은 EWQ 선마하시는 분들도 많고, QEW 순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이제 룬 정보부터 하나씩 살펴볼까요?
룬은 보통 마법에 정밀룬을 들어주면 되는데요, 마법에서 콩콩이가 제일 잘 어울리는 룬으로 보여집니다! 미니언에 E를깔고, Q로 공격하는 룰루는 거의 피할 수 없는 편인데, 거기에 확정타인 콩콩이까지 오게 되면, 매우 골치아픈 견제가 가능하죠. 또한 스킬의 쿨타임이 짧고 빠르게 써줘야하기때문에 마나수급이 중요한데, 이를 마나순환팔찌로 보완하고, 쿨타임을 감소시키기 위한 깨달음과, 약간의 데미지 추가를 위한 주문 작열을 들어주시면 되곘습니다.
보조룬은 침착을 들어주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마나수급을 위한 것으로 보이구요, 독특하게 최후의 일격을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이것을 왜 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대다수의 선택을 한번 믿어볼까요..?
처음 아이템부터 볼까요?
초반에는 사라진 양피지에 2포션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을 계속해서 날려줘야하는 룰루에게 마나 수급은 필수인데,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아이템 1픽이 바로 사라진 양피지거든요.
이후 3코어는 서포팅적으로 가주시면 되겠는데요.
향로를 통해서 아군에게 쉴드를 걸어줄때마다 공속버프를 걸어주고, 자신의 주문력과 엠재생, 재감까지 챙겨주시면 되구요, 이후에 성배로 또 다시 보호막을 강화하고, 구원으로 아군들의 체력까지 신경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세개의 순서만 다를 뿐, 같은 아이템들을 구성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나머지 코어 아이템들인데요, 3가지 서포팅 템 이후에는 딜템으로 가는 라인을 선택했네요.
저 3코어 이후에 대천사를 뽑는것은 개인적으로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들구요, 차라리 루덴을 먼저 올리시는게 좋을 것이라고 판단이 듭니다. 그 이후는 더 서포팅을 원한다? 미카엘, 아니면 라바돈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칼바람에서 룰루가 나왔을때 공략법에 대해 전달드린 빵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빵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