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롤 시즌 10 칼바람 잔나 룬 템트리 8월자정리

by 빵이♥ 2020. 8. 13.

빵 하 !

안녕하세요 빵이에요

오늘은 칼바람 잔나의 공략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잔나는 서포터로써 아군에게 방어박을 씌워주고

회오리바람을 일으켜 상대방에게 에어본 CC를 걸 수도 있으며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궁극기도 가지고 있는데요

스킬 구성이 유지력을 요구하는 칼바람에서 굉장히 좋기 때문에

칼바람에서 인기있는 챔피언 중 하나랍니다.

지난 시즌 칼바람의 승률 랭킹 1위이기도 했었구요!

이런 잔나의 공략을 오늘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바람에서 잔나는 티어랭크 S랭크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체 150개의 챔피언중 25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150개 중 25위라니 굉장히 높은 순위죠

상위 20% 안에 들어가 있는 티어랭크 입니다.

승률 또한 54.1%로 굉장히 높은데요

절대적인 승률은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해있는 반면

픽률이 조금 떨어져서 픽률 대비 승률은 전체 37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잔나는 성능자체는 좋은 대신 아무래도 조금의 지루한 면이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기피하시는 분들이 계시거든요

칼바람에서 잔나의 픽률은 1.8%로 그래도 꽤나 높은 편이며 전체 중 4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잔나의 룬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잔나는 메인 룬으로 유성 룬을 사용해요

짤서포터들의 공통 룬이죠 유성 or 콩콩이

둘 다 사용하는 룬이기는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유성을 조금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킬을 맞추고나서 떨어지는 유성에 데미지를 입게되면 

견제력은 물론이고 잔나의 코어인 성배의 스택이 오르기 때문이에요

마나 순환 팔찌를 들어 마나량을 올린 모습이며

깨달음을 들어 쿨타임을 최대한 줄여준 모습입니다.

주문 작열은 말안해도 아시겠죠 ?!

보조 룬으로는 칼바람 최고의 인기 룬인 침착을 들어 마나 관리를 해주는 모습입니다.

요즘 칼바람에서 침착 룬을 안들면 간첩소리들어요~

잔나의 시작 아이템은 사라진 양피지입니다.

양피지를 맨 처음 가주는 이유는 잔나의 마나량을 늘릴 수 있기도 하면서

쿨타임도 줄여주고 주문력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첫 번째 코어로 루덴의 메아리를 올리기 때문인데요

처음부터 쭉 서포팅 아이템만 올리는 분들도 계시나

루덴과 성배의 조합이 생각보다 좋다는 사실!

루덴으로 인한 추가 피해에 성배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바람을 맞추지 못했더라도

주변에서 튕긴 피해로 인해서 성배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때문에 잔나의 첫 번째 코어는 루덴의 메아리로 올려줍니다.

실제로 가장 많은 분들이 루덴의 메아리를 우선적으로 올려준답니다.

루덴의 메아리를 첫 번째 코어로 올려주고

두 번째 코어로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를 올려줍니다.

성배는 쌓인 스택만큼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울 시 체력 회복을 시켜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잔나의 e스킬은 스킬 자체가 보호막이기 때문에 언제든 아군에게 힐을 줄 수 있어

이 시기부터 유지력이 굉장히 좋아진답니다.

세 번째 코어로는 향로가 올라가 있는데요

아군 중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향로를 가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만약 원거리 딜러가 없다면 구원을 먼저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원거리 딜러가 없다면 향로의 효율이 굉장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외의 아이템으로는 이런 아이템들이 존재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루덴 - 성배 - 향로 - 구원 - 미카엘 순서로 올려주는 템트리를 가장 선호하며

만약 팀원중 ap딜러가 잔나 혼자거나 두명일 떄는 4코어 쯔음에 리안드리나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려

잔나의 데미지를 올려주시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군 중 딜러가 많다면 그냥 무난하게 서폿템을 올려주세요

여기까지 칼바람 잔나의 공략을 전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