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하!
안녕하세요 찐빵이입니다.
오늘은 협곡에서와는 다른 강력함을 자랑하는 강아지
AP나서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나서스가 AD나서스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지속딜러냐
포킹 딜러냐 차이가 있는데요 AP나서스의 경우에는 포킹을 이용한
한방딜 +도트딜로 딜을 합니다.
바로 알아보도록 해요
칼바람 나서스는 152개 챔피언중에서 94위로 승률은 상위권이지만 픽률은 106위를 보여주는데
이는 정말 하는 사람만 하는 챔피언이라는 점입니다.
픽률이 저조한 이유는 AP는 싫고, AD는 스택 쌓기 어려운 점 등이 있습니다.
물론 AD의 경우 무한 성장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아군이 어느정도 도와줘야 하는데요,
미니언을 잘 지우는 카서스, 시비르, 직스 같은 애들은 일부러 cs 양보를 해주지 않는 이상 스택쌓기는 거의 불가능 할 정도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혼자서도 무난하게 할 수 있는 AP 나서스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칼바람 나서스 룬 특성
거의 모든 누킹챔피언들의 국룰 어수와 침착을 들어줍시다.
지배 보조 룬에 피해량 흡혈을 든 이유는 나서스 패시브와 만나 유지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칼바람 나서스 스킬트리
E Q W 순으로 마스터하지만 Q 말고 W먼저 선마해도 크게 달라지진 않습니다.
저는 상대팀에 원딜이 있다면 Q보다 W를 선마하는 편입니다.
칼바람 나서스 아이템트리
리안드리의 고뇌를 갑니다. 누킹 + 도트템으로 이루어진 AP나서스에게 아주 알맞은 아이템입니다. 스킬가속, 도트 틱마다 들어가는 리안드리 효과가 들어가 마법피해와 마저를 깎는데
덕분에 E스킬 하나만 사용해도 AP미포처럼 든든하게 갈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리안드리를 가는 대부분의 챔피언들이 애용하는 악마의 포옹을 가주고, 라일라이를 가서 적에게 슬로우를 걸어줍시다. 리안드리에 이동 방해시 추가 데미지 효과는 사라졌지만 라일라이는 나서스에게 참 좋은 아이템입니다.
나서스에게 모렐로 노미콘은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고 최근 피흡 스킬이나 아이템들이 많아서 거의 필수로 가주어야 합니다. ‘우리팀 치감 ㄱ’ 이런소리 하기전에 여러분이 먼저 갑시다.
그리고 리안드리를 갔다면 후반에 마관이 모자라기 시작하는 시점이 오게되는데요, 이쯤이면 마지막 코어트리를 올리고 있을 때이니 마관을 올려야합니다.
만약 라바돈 모자와 공허의 지팡이를 마지막템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없이 공허의 지팡이를 들어야합니다. 만약 루덴의 폭풍이었다면 라바돈 모자를 골라도 무방합니다.
지금까지 프리시즌 칼바람 AP나서스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4~5코어가 나오는 시점에서부터 AD나서스가 더 앞서나가기 시작하지만
AP 나서스는 초반부터 강하게 밀어 붙일 수 있으면서 후반에도 그렇게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AD 나서스는 때려야 강한데 르블랑 등 속박기가 많은 챔피언들이 있을 때는 AP로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쉽고 강한 AP 나서스 공략이었습니다.
빵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