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무한 성장의 시대가 도래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12.

빵 하! 안녕하세요 찐빵이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칼바람 세나 공략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세나는 스택을 쌓을수록 사거리와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믹을 가진 원딜러로 무한 성장이 가능하고,

아군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스킬셋을 가지고 있어 칼바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아군이 세나를 가져갔을 때 질투심으로 닷지까지 하는 일이 종종 일어날 정도였죠.

칼바람 세나는 현재 1티어 종합 12위에 랭크되어있는데요, 승률이 54.4%로 상당히 높을 뿐만

아니라 픽률 역시 1.1%로 높은 편입니다. 다만 다른 원딜러들의 평균 픽률인 1.3~ 1.4 %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칼바람 세나 룬 특성

칼바람 세나의 룬은 특이하게 빙결을 들어줍니다. 적에게 둔화를 걸면

CC 연계 등 후속 타를 넣기 쉬워지기 때문에 지속딜인 세나에게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그리고 세나는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침착을 들어

마나관리에 힘써줍시다.

 

칼바람 세나 스킬트리

칼바람 세나의 스킬은 Q W E 순서대로 찍어주도록 합시다. Q는 아군을 치료하는 힐

스킬도 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의 경우

광역 속박을 거는 스킬로, 위에서 설명한 빙결강화와 연계하면 쉽게 CC기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칼바람 세나 스펠 & 신발 & 시작아이템

칼바람 세나의 스펠은 총명 또는 힐을 들어줍시다. 세나가 이동기가 있다고는 하지만

논타켓 CC기까지 막아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정화로 풀어서 전장을 이탈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바람 세나의 시작아이템은 절정의 화살입니다. 세나는 공격속도가 거의 고정되어있다싶을 정도로

공격속도가 느리지만 아이템 효과를 챙기기 위해서 가주도록 합시다. 아예 영향이 없는것은 아니니

공속도 적당히  올려주도록합시다.

 

칼바람 세나의 신발은 광전사의 신발과 신속의 장화로 나뉘는데요, 최근에는 광전사의 군화를

가는 쪽이 대세입니다.

 

칼바람 세나 아이템트리

칼바람 세나의 아이템트리는 크라켄을 필두로하는 치명타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치명타 특징을 살리기 보다는 구인수의 격노검을 가서 치명타를 깡 AD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치명타 100%를 쉽게 찍을 수 있는 세나인데다

아이템 효과까지 겹쳐진다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쏟아 부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세나의 공속이 그리 높지 못하다 보니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탱커를 그렇게 쉽게 처리하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4코어에는 징수의 총과

5코어로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서 방관 및 탱커 대항력을 키워봅시다.

 

그래도 체력 퍼뎀으로 깎는 패시브 덕분에 탱커를 아예 못잡을 정도는 아니니

한타가 시작되면 앞 라인부터 천천히 녹여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