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공략 승률 1위 달성 최강 서포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20.

빵 하!

안녕하세요 찐빵이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공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바람 소나는 스킬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면서 강화 공격으로 각종 디버프, 그리고  광역

스턴을 부여하는 궁극기 덕분에 칼바람에서 사기 챔피언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칼바람 소나는 현재 1티어 종합 15위에 랭크되어있을 만큼 사기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승률의 경우 약 57%를 달성하여 승률 1위를 달성하였는데요, 이 덕분에 픽률 역시 0.7%

로 준수한 편입니다.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소나는 칼바람 등장 이후부터 지금까지 암흑기 없이

사기적인 성적만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소나 룬 특성

칼바람 소나의 룬 특성은 콩콩이를 들어줍시다. 콩콩이의 경우 어둠의 수확과 궁극의 사냥꾼을

사용하지 못하긴 하나 쉴드와 공격 스킬 모두 단일 및 타게팅 스킬이기 때문에 콩콩이와 잘 어울립니다

보조룬으로는 총명을 들어서 마나관리에 힘써줍시다.

 

칼바람 소나 스킬트리

칼바람소나의 스킬트리는 Q W E 순서대로 찍어줍시다. 어둠의 수확이나 유성을 들었다면

Q선마도 좋지만 이번에는 콩콩이를 들었기 때문에 힐 효율이 더 좋습니다. 딜은 다른 팀원

에게 맡겨줍시다.

 

참고로 소나는 스킬 3회를 누적시키면 평타가 강화되는데 W의 경우에는 탈진 못지않은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적에게 투사합니다. 암살자들이나 메인 딜러들에게 강화 W에 탈진을 걸면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녹는걸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칼바람 소나의 스펠은 총명 또는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총명은 마나 소모가 심한 소나에게

큰 도움이 되는 스펠이며 탈진의 경우 앞서 설명한것처럼 적 암살자가 아군 또는 자신을

노릴 때 역으로 보내버릴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줍시다.

 

칼바람 소나의 시작아이템은 밴들유리 거울과 여신의 눈물을 들어줍시다. 이젠 힐 서포터의

핵심 아이템이 되버린 월석 재생기를 가기 위해서 밴들유리 거울을, 그리고 주문력과 마나 관리를

위해서 여신의 눈물을 가주도록합시다.

 

스킬가속 시스템으로 변경되면서 쿨타임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칼바람 소나는

아이오니아를 가게되어도 쿨타임을 낭비하는 일이 없어져 유틸성이 더욱 더 강화되었습니다.

 

칼바람 소나 아이템트리

칼바람 소나의 아이템트리는 평범한 힐 서포터 아이템트리입니다.

하지만 초반 아이템으로 여신의 눈물을 샀기 때문에 템트리가 조금 변하게 되는데요,

만약 아군에 원딜러가 있다면 향로를 먼저, 그게 아니라면 물의 지팡이를 먼저 가줍시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려서 AP계수와 마나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화공부패기의 경우 치감 효과가 있는데 적에 피흡챔피언이 없다면 생략하고 구원으로

교체해도 무방합니다. 치감은 다른 챔피언들이 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