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롤 12시즌 칼바람 아칼리 룬 템 공략!! 손만 따라준다면 매드무비 가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7. 7.

안녕하세요 찐~~~~빵 찐빵입니다.

오늘은 롤 12시즌 칼바람 아칼리 룬 템 공략!! 손만 따라준다면 매드무비 가능 정보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칼바람 아칼리는 플레이어 실력에 따라 캐릭터 성능이 천지차이로 변하는 챔피언입니다. 칼바람 아칼리는 실력만 받쳐준다면 표식을 이용해 매드무비를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진기가 2개가 있기 때문에 표식까지 들면 왔다갔다하는 아칼리 때문에 상대쪽에서 정신이 없어집니다. 심지어 운이 매우 나빠서 상대에게 탱커, 포킹, 지속딜이 전부 갖춰진 조합이 나와도 아칼리 혼자 상대를 농락하며 상대의 뒷라인을 혼자서 쓱싹하고 홀로 어그로를 끌던 탱커를 바보로 만드는 상황이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그만큼 연막을 통한 어그로 분산 능력과, 우리팀 메인 딜러가 물린 상황에서 살짝 모습을 보여서 적절하게 어그로를 끌어주거나 상대 딜러를 원콤내지 못했을 때 다음 공격을 위해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위치로 움직이는 능력을 둘 다 요구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챔피언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칼바람 아칼리 룬 및 템트리 알아볼까요??


칼바람 아칼리는 현재 5티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칼바람 아칼리 승률은 43.6%로 160개 챔피언 중 154위이고 픽률은 8.4%로 37위입니다.


칼바람 아칼리 추천 룬은 정밀 + 지배입니다.

정밀은 정복자 > 침착 > 전설: 강인함 > 최후의 일격을 선택하고

지배는 피의 맛 > 보물 사냥꾼을 선택합니다.


칼바람 아칼리 스펠은 표식 + 점멸 고정입니다.

칼바람 아칼리는 Q > E > W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합니다.

Q 스킬 : 아칼리가 단검 다섯 개를 던져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E 스킬 :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으로 적중한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스킬 : 아칼리가 연막을 퍼뜨린 후 이동 속도가 잠시 상승합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 상태가 되어 적이 스킬이나 공격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아칼리가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아칼리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칼바람 아칼리는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장화 + 포션을 구매하고 시작합니다.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 고정입니다.

칼바람 아칼리 템트리는 균열 생성기 > 그림자불꽃 > 존야의 모래시계 > 악마의 포옹입니다.


이상으로 롤 12시즌 칼바람 아칼리 룬 템 공략!! 손만 따라준다면 매드무비 가능 정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클릭!

위 글은  IMI의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으며 게임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