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제노니아 퀘스트, 스토리 공략을 위한 스펙업 가이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5.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찐빵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노니아 퀘스트, 스토리 공략을 위한 스펙업 가이드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제노니아 퀘스트, 스토리 공략을 위한 스펙업 가이드

 

제노니아 크로노블레이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매인 퀘스트 진행 중에 막히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 충분한 스펙업이 필수입니다. 이럴 때 가기 좋은 사냥터도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도핑, 스킬북, 강화, 사냥터 등 다양한 수단으로 강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스토리 진행이 막혔을 때 체크할 점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의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막히는 구간이 오는데요. 단순 스토리 진행으로는 몬스터들의 능력치를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장비 강화, 도핑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메인 스토리 클리어에 필요한 능력치를 갖출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서 막혔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장비인데요. 아직 얻지 못한 장비가 있거나 강화가 가능한 부위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매직 등급 장비와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부위는 안전 강화 (+6단계) 까지는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대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무기 부위는 바로 강화를 진행해도 됩니다.

다음으로 체크할 강화 요소는 '스킬'입니다. 자신의 무기에 맞는 스킬을 스킬북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직 등급까지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초반부터 스킬을 갗출 수 있습니다. 단, 노멀 ~ 매직급 스킬북은 사냥이나 마을 의뢰로도 쉽게 얻을 수 있어 천천히 파밍 할 수 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체크할 강화 요소는 '스킬'입니다. 자시느이 무기에 맞는 스킬을 스킬북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직 등급까지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초반부터 스킬을 갗출 수 있습니다. 단, 노멀 ~ 매직급 스킬북은 사냥이나 마을 의뢰로도 쉽게 얻을 수 잇어 천천히 파밍할 수 도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강해질 수 있는 수단! '도핑'

특정퀘스트나 보스에서 막혔다면 장시간의 파밍이 아니어도 도핑을 통해 퀘스트를 넘길 수 있습니다. 일부 보스전은 일단 깨고 넘어가면 다음 단계 퀘스트가 더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순간적으로 강해질 수 있는 '도핑'을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버프를 주는 소모성 아이템은 마을의 '잡화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천마석',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 시전 속도를 늘려주는 '노랑 물약', 30분 동안 공 / 방 / 체에 관련된 버프를 얻는 음식까지 다양한 수단을 통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도핑 아이템을 모두 사용하면 평소보다 훨씬 강한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도핑은 노랑 물약, 천마석, 음식 3종으로 시작된다고 보면 됩니다.

음식은 3종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중 특히 효과가 좋은 아이템은 '회복 물약'입니다. 자동 회복 물약과 달리 수동으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내부 쿨다운이 2초로 거의 무한히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보스와 적들이 공격을 회복 물약 반복 사용으로 버텨낼 수 있습니다.

 

컨트롤이 중요한 보스전 공략 포인트

제노니아의 보스전은 보스의 기본 공격과 강력한 패턴 공격, 하급 몬스터 소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스전 공략의 핵심은 하급 몬스터의 빠른 처리와 강력한 패턴 회피입니다.

보스의 강력한 패턴은 독 장판처럼 지속피해를 주거나 브레스 공격처럼 여러 차례 큰 피해를 주는 공격 등 한 번에 많은 HP를 빼앗는 고유 패턴입니다. 주로 일반 공격 2 ~ 3회 사용 후 1회씩 사용하며 해당 공격의 전조를 보는 즉시 움직여서 회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 피해를 주는 장판의 경우 장시간에 걸쳐 큰 피해를 주니 자동 사냥으로 공략 시 캐릭터가 순식간에 사망하게 됩니다.

하급 몬스터는 보스 조우 직후 등장하거나 일정 체력이 감소할 때 주기적으로 불러오는데, 하급 몬스터가 쌓이면 피해량을 견디기 어렵습니다. 탐지 기능을 이용해 하급 몬스터를 타깃으로 잡고 먼저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 퀘스트, 특수 던전, 지식 작업

모든 수단을 동원해도 메인 퀘스트 클리어가 어렵다면, 이제는 길게 보고 파밍을 해야 합니다. 레벨업이나 강화 주문서 등을 천천히 파밍 해서 능력치를 올려야 하는데요. 막혔을 때 우선해서 들어가면 좋은 던전은 '특수 던전'이 있습니다. 25 레벨부터 매일 1시간씩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경험치 효율이 높은 '아르카스의 시험장'과 골드와 축복 주문서를 주는 '마족의 보급로'가 있습니다. 두 던전 모두 능력치를 올려주는 던전이기에 스토리 중 막힌다면 우선적으로 진행하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마을 의뢰'가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를 받는 마을에서 받으면 비슷한 레벨 대의 적들을 사냥하면서 각종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을 의뢰 보상에는 매직 등급 장비나 일반 스킬북 등 능력치 확보에 좋은 것이 많습니다. 마을 의뢰를 천천히 밀면서 레벨을 올리면 막힌 퀘스트도 쉽게 깰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마을의뢰'가 있는데요. 메인 퀘스트를 받는 마을에서 받으면 비슷한 레벨 대의 적들을 사냥하면서 각종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을 의뢰 보상에는 매직 등급 장비나 일반 스킬 북 등 능력치 확보에 좋은 것이 많은데요. 마을 의뢰를 천천히 돌면서 레벨을 올리면 막힌 퀘스트도 쉽게 깰 수 있습니다.

지식 작업도 유용한데요. 당장 적정 레벨 사냥터에서 사냥이 어렵다면, 조금 낮은 단계 사냥터로 내려가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경험치를 모으고, 겸사겸사 '지식' 레벨도 올리는 작업입니다. 적 몬스터가 약할수록 보상이 감소하지만, 지식 레벨 효율은 향상, 도감 포인트를 모아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제노니아 퀘스트, 스토리 공략을 위한 스펙업 가이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꾸준히 포스팅해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