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디아블로4 문양 경험치 획득 가능? 파티를 이용한 악몽 던전 초기화 꿀팁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31.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찐빵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디아블로 4 문양 경험치 획득 가능? 파티를 이용한 악몽 던전 초기화 꿀팁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파티 플레이 시 악몽 던전 문양 경험치를 챙기며 초기화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 불편한 속성을 피하고 사냥 효율이 좋은 곳을 반복 사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소로는 울두르의 동굴과 사라트의 은신처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파티가 있으면 문양 경험치 챙기며 악몽 던전 무한 리셋 가능

◆ 진행 방법 요약

> 최소 1명과 함께 파티 구성
> 던전 입장 후 파티장이 파티원에게 파티장 넘기기(파티장으로 승급)
> 다시 기존 파티장에게 파티장 넘기기
앞선 과정에서 출력되는 세계 상태 안내 문구는 수락/거절 모두 가능한 것으로 확인
> 클리어까지 던전 진행
> 완료 후 파티장이 파티 나가기 선택, 파티장은 자동으로 던전 밖 입구로 이동
> 악몽 던전이 리셋되어 있으며 이후 반복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활용되고 있는 악몽 던전 초기화 방법은 파티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최소 1명의 인원 함께 파티를 꾸려 입장한 뒤 파티원에게 파티장을 넘기고, 다시 파티장을 받으면 준비 과정이 끝납니다.

이후 던전을 끝까지 진행해 문양 경험치까지 챙긴 뒤 파티장이 '파티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파티장은 파티 탈퇴와 함께 자동으로 던전 밖 입구로 이동되는데, 여전히 해당 던전이 악몽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됩니다.

악몽 던전 리셋을 하는 이유

일종의 버그성 플레이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파티를 이용한 악몽 던전 리셋이 활용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효율이 좋은 던전을 반복해서 이용할 수 있고 문양 경험치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괜찮은 던전과 속성을 가진 악몽의 인장 하나만 있으면 해당 악몽 던전에서 꾸준히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대상 던전의 종류, 속성이 무작위로 붙는 악몽의 인장 ㅋ특성상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때가 있는데 초기화로 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문양 경험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의 경우, 클리어 직전 던전을 떠나 2 ~ 3분 기다리는 방식으로 악몽 던전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문양 경험치를 받을 수 없습니다. 불편한 속성을 피하며 경험치를 얻고 문양까지 성장시킬 수 있기에 파티를 통한 악몽 던전 리셋 방법이 활용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던전의 종류는 울두르의 동굴이 가장 선호되고 있는데요. 울두르의 동굴은 내부가 일자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동선 낭비가 적습니다. 또, 몬스터 밀집도가 상당히 높아 과거 '에리두런'과 유사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 던전입니다. 길을 따라 방벽을 3개 파괴하고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 중간중간 추가 소환이 이루어져 상당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라트의 은신처도 선호도가 높은 던전인데요. 비단결 첨탑을 3개 파괴하고 보스 몬스터 사라트를 쓰러트리면 공략이 완료됩니다. 울두르의 동굴과 비교했을 때 내부가 좁아 시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몬스터 밀집도는 다소 떨어집니다. 동선은 사라트의 은신처도 복잡하지 않은 편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아레스 시점 관리부터 최적화까지! 유용한 설정들 모음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꾸준히 포스팅해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