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찐빵이에요.
오늘은 세븐나이츠 공략 가이드
소식을 들려드리러 왔어요
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가이드
세븐나이츠는 우선 자신의 성장 속도를 가속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유길드 가입 → 신화 요일 던전 → 재화 던전(쉬움) → 모험 13-5까지 진행 → 재화 던전(보통) → 용병단→ 스마트(10층) → 공성전 → 재화 던전(어려움) → 천상의 계단 → 길드 던전 → 결투장
위의 순서는 자신의 덱 성장 속도를 가장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일반적이고 공인된 루트입니다.
영웅의 육성 순서
적혀져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약간의 영웅 별 편차가 있음을 알아둬야 합니다.
고초월&고영혼강화일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단일딜러와 30레벨로도
기본적인 역할은 할 수 있으나 제대로 써먹으려면 일정 이상의 초월이 필요한 버퍼들이 있어요
성장코스 컨텐츠에서 스페셜/준스페셜 영웅을 46레벨까지,
일반 영웅을 50레벨까지 주고 있으므로 사실상 다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도 상관없어요
아래의 초반 추천영웅들을 잘 보고 성장코스 컨텐츠에서 우선적으로 뽑도록 합시다
구체적으로 분류하자면 다음과 같아요.
모험작
기드온
1라운드를 효과공격으로, 2라운드를 관통기로 끝낼 수 있습니다.
4쫄작 기준 2번째로 빠르다. 자세한 건 쫄작파트에서 기술.
단일딜러
단일 딜러는 결투장 외의 점수를 내야 하는 모든 컨텐츠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바로 육성시켜 주는게 바람직합니다.
신화 각성 비담
1순위 단일딜러로 속공 효과와 모든 공격에 관통 효과, 기본 공격시 두 번 공격, 거궁신포 후 스킬 무효화 1회 부여,
각성 스킬인 3타 관통기가 있어서 쓸만하지만 피해 무효화 6회가 있기 때문에 불안한 편입니다.
신화 각성 연희
2순위 단일딜러로 모험, 천상의 계단, 용병단을 빠르게 밀 수 있는 특징이 있지만 효과 공격 후 피해 무효화 2회 부여와 전용장비를 착용해야 발동되는 스킬 무효화 2회가 있어서 쓸만합니다.
신화 각성 세인
신화 각성으로 충격과 공포의 딜량을 자랑하는 단일 딜러로 돌아왔다. 사실상 세인으로 인해 이전까지의 각성 단일딜러는 모두 관짝에 박혔다. 패시브의 공증이 전체 적용이라서 초반 한정 PVP에도 쓰이는 만능 영웅이에요.
신화 각성 노아
세인을 뛰어넘는 마법형 딜러. 세인이 관통기에 약한 것과 달리 이쪽은 패시브에 축복이 있다. 다만 스페셜 영웅이기 때문에 성장이 세인보다 어렵고, 세인이 변신하면 3타 전체기를 날리는 것과 달리 이쪽은 변신하면 1인 1타 극딜기를 쓰기 때문에 여러명 상대로는 세인에게 약간 밀리는 모습도 있다. 장비빨도 많이 타기 때문에 신규 유저는 세인이 더 나아요.
신화 각성 밀리아
단일 딜러로서는 세인과 노아를 이기는 최강의 딜을 가지고 있지만,
(구)세븐나이츠 라는 영웅군의 특성상 초보자는 물론이고 중위권 유저들도 키우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몸이 약하기 때문에 최상위권에서도 노아를 대신 쓰는 경우가 있어요.
초보자들은 그냥 이런 영웅이 있다고 알고만 있고 키우는 것은 비추입니다.
방어력 감소
신화 각성 파이
방어력 감소 35%로 현재 가장 큰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
신화 각성 하영
리부트 이후 가장 중요한 Pve 컨텐츠인 용병단에서 30% 방어력 감소효과를 가지고 있고,
다른 Pve 컨텐츠에서도 20%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음양의 방패라는 보호막 효과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성기 버프로 아군 전체 피해량 증가 30%까지 달고 있다. 파이는 초보자의 육성이 어려우니 육성하기 전 하영을 신화각성 후 육성하는 것도 해볼만 해요.
약점 공격 확률 증가
신화 각성 겔리두스
아군 후방 영웅의 약점 공격 확률과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하는 버퍼입니다.
증가폭은 현재 영웅들 중 가장 크지만, (구)세븐나이츠 영웅임으로 육성하기 어렵습니다.
PVE를 우선적으로 키운다면 상술한 파이를 우선하고 겔리두스는 2순위입니다.
신화 각성 유리
아군 후방영웅의 약점 공격 확률과 약점 공격 데미지가(3옵 기준)35% 증가하는 일반영웅 버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겔리두스를 육성하기 전 거쳐가는 약점 공격 확률 증가 버퍼. PVE 단일딜러는 치명타 확률 증가를 패시브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쪽의 효율이 오히려 겔리두스보다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영웅으로서는 정말 좋습니다.
피해량 증가 버퍼
신화 각성 하영
리부트 이후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Pve 컨텐츠인 용병단에서 30%방어력 감소효과를 가지고 있고, 다른 Pve 컨텐츠에서도 20%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음양의 방패라는 보호막 효과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성기 버프로 아군 전체 피해량 증가 30%까지 달고 있습니다ㅇ. 초반에 PVE 만능용으로 키우기 좋지만 후반에는 버려집니다.
각성 리나
스킬에 피해량 증가가 있으며, 자신의 스킬 사용 시 모든 아군(자신도 포함)의 스킬 쿨타임 감소 30초, 아군 전체의 상태이상 저항 50% 증가, 각성스킬 게이지 회복 및 피회복&디버프 제거 등 PVE에서 유용한 유틸기가 많다. 성장 코스 콘텐츠로 그냥 받을 수 있으니 첫날이나 둘째 날 받으면 기분좋게 세나를 시작할 수 있다.
신화 각성 벨리카
PVE 마법형 전용 버퍼. 피해량 상승 말고도 신화 게이지 상승, 1~3인 공격 데미지가 30% 상승, 각성기의 횟수제 버프를 2회 차감 등 좋은 유틸기가 많다. 단 이 경우 피해량 상승이 스킬전용장비에만 붙어있기 때문에 장착해주는 것이 필수다.
공격력·마법력 증가 버퍼
각성 아리엘
노아를 보조하는 버퍼.
마법력 상승 20%와 후방 영웅 확정 속공으로 딜링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노아 사용시 필수 영웅.
쿨타임 감소 버퍼
각성 리나
상술했지만 자신의 스킬 사용 시 모든 아군(자신도 포함)의 스킬 쿨타임 감소 30초가 있다.
여러 PVE에서 유용한 유틸기가 많으니 역시 초반에 가져가 주면 좋다.
신화 각성 헤브니아
패시브가 치명타 데미지 25% 상승, PVE에서 신화 게이지 회복 속도 증가,
효과 공격으로 아군 후방영웅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감소가 있다.
헤브니아를 사용할 때에는 세븐나이츠에서 가장 맞추기 어려운 장비인 천상계 장비 효과 공격 옵션이 필요하다.
초반에 모험을 돌면서 천상계 장비 선택권이 있다면 하나만 뽑아주고 헤브니아를 넣는 것도 좋다.
치명타 데미지 증가가 없는 유리와 함께 버퍼로 쓰면 아주 좋다.
이외에 강화나 조합에 함부로 소비하면 안되는 영웅
스페셜 영웅들
획득 즉시 특별한 이펙트와 함께 잠금 상태로 주어지고,
판매/소비하려 하면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므로 실수로 버릴 일은 없다.
이들은 현재 아무리 사용처가 없더라도 언젠가 리메이크나 신화각성이 되어
살아날 수 있는 영웅들이므로 챙겨두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가이드
찐빵이가 들려드린 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가이드 소식 어떠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게임 정보 들려드릴게요~!
'빵이 게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사막M 화령 (0) | 2023.10.24 |
---|---|
프린세스커넥트 아야네 (0) | 2023.10.24 |
그랜드체이스 클래식 펌킨 페스티벌 이벤트 (1) | 2023.10.20 |
지스타 2023 입장권 안내 (1) | 2023.10.20 |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설명 게임소개 (0) | 2023.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