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넥슨 더 파이널스 뜨거운 인기 몰이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1.

지난 12월 8일 출시된 넥슨의 '더 파이널스'가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시 첫날부터 20만 명의 동시접속자를 모았으며, 11일 오전 13시 기준 24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더 파이널스는 지난 3월, 6월 10월 세 차례 테스트를 진행한 뒤 더 게임 어워드 2023에서 정식 출시를 깜짝 발표했습니다. 출시 첫날 최대 동시접속자 20만 677명을 모았고, 주말인 10일에는 24만 2,619명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현재 기세를 이어나간다면 플레이테스트 당시 최고 동시접속자 기록인 26만 명을 넘기는 것도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더 파이널스는 1인칭 팀 대전 슈팅게임으로, 게임 모드는 크게 3개 팀이 싸우는 퀵 캐시 모드와 4개 팀이 대전하는 뱅크 잇 모드로 나뉩니다. 승리 조건은 적들을 처치하거나 지역에 배치된 금고에서 금화를 획득한 뒤, 일정 금액 이상을 입금하거나 최대한 보유하는 것입니다.

더 파이널스는 11일 기준 '대체로 긍정적'인 스팀 유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 온라인 서버가 불안정했으며, 벌써부터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등장해 초기 평가를 떨어뜨린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더 파이널스를 만족스럽게 즐기고 있습니다. "어떤 FPS 게임도 이런 멋진 외모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지 않다",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오랫동안 몰입 할 수 있는 게임", "버그가 없고 재미있으며 매우 균형 잡힌 게임이다". 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