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12월 게임 순위 정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3.

 

PC방 게임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따른 12월 1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1,663만 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PC방 게임 순위 상위권에서는 발로란트, 서든어택, 오버워치 등 FPS 장르가 나란히 사용시간 증가를 나타냈으며,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및 디아블로 4등 RPG 장르는 일제히 사용시간 감소를 보였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언제나처럼 새로운 리그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신규/복귀 이용자 증가를 보이는 모습으로, 전주 대비 30 계단 이상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신규 전직 클래스가 추가되며 많은 관심이 모인 것 같습니다.

 

 

 

 지난 7일 저녁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22위로 첫출발을 알렸습니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게임들 중에서는 비교적 준수한 출발점을 차지한 것으로 보이지만, 아이온, 리니지 등 기존 엔씨 게임들의 순위와 비교하면 더 분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게임은 정식 런칭을 기념하며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더 게임 어워즈'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를 깜짝 알린 '더 파이널스' 또한 순위표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스팀 플랫폼 상으로는 높은 최다 동접자 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PC방 지표 등 국내 상황을 고려했을 때 29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최근 넥슨이 출시한 온라인 게임들 대부분은 반짝하고 순위표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만큼 글로벌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얻고 있는 '더 파이널스'에 대한 관심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앞으로 더 파이널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늘 신규 리그가 출시되면 폭발적인 순위 상승을 보이는 핵 앤 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이번에도 수직 상승을 보였습니다. 12월 9일 출시된 신규 리그 '고난'과 함께 전주 대비 18 계단 오른 20위를 차지했습니다. '고난' 리그에서는 리그 전용 전직 클래스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스킬 젬 시스템 통합 및 결전 콘텐츠의 밸런스 조정 등이 이뤄졌습니다. 커뮤니티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스팀 플랫폼에서도 동접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만큼 한동안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