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트릭스터M, 12월 결제 전액 환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12.

 

트릭스터 M 등 서비스 종료를 예정한 엔트리브 게임 3종에 대해 사용한 아이템을 포함한 작년 12월 1일 이후 구매한 유료 아이템 전체가 환불 처리된다고 합니다. 대상은 트릭스터 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이며,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 대상에 포함됩니다. 엔트리브는 11일,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 절차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우선 세 게임은 지난 6일 유료 아이템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그리고 작년 12월 1일부터 1월 5일까지 구매한 모든 유료 상품은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결제 취소한다고 합니다. 서비스 종료 시 사용한 유료 아이템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통상적이기에, 환불 범위를 넓게 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은 1월 11일부터 3월 12일까지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합니다. 먼저 구매 취소는 구글 플레이 유저는 별도 접수 없이 처리되며, 애플 앱스토어 이용자는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일괄 취소가 어렵기에 1 대 1 문의를 통해 해당 기간(12월 1일 ~ 1월 5일)에 결제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이어서 잔여 유료 재화와 사용하지 않은 유료 패키지는 두 스토어 유저 모두 대표 캐릭터명 / 서버, 결제 스토어 및 주문번호, 결제 시간, 스토어 구매 영수증, 환불 금액 입금 계좌 등을 기재하여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 접수해야 합니다.

트릭스터 M을 포함한 엔트리브가 서비스하는 게임 3종은 모두 오는 3월 13일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아울러 엔트리브는 회사 폐업이 결정됐고, 직원 약 70명은 권고사직 형태로 퇴사합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경영 환경 등을 감안해 엔트리브소프트 게임 서비스 종료와 법인 정리를 결정했다"며, "서비스 종료까지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