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메이플스토리 필요 경험치만 4,500억, 6차 전직 본서버 상륙 핫이슈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14.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찐빵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필요 경험치만 4,500억, 6차 전직 본서버 상륙 핫이슈 안내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난이도 높은 6차 전직 관문, 스톤 경험치를 채우는 방법은 오직 사냥

이번에 본 서버에 업데이트된 6차 전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퀘스트 진행 과정의 대부분은 사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테스트 서버에 추가되었던 '나의 아케인 스톤' 3개와 아케인 리버 각 지역의 스톤 6종에 경험치를 채우는 방식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각종 이벤트를 통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러한 부가적인 성장 수단으로 획득한 경험치는 스톤 경험치를 채워주지는 않습니다. 이처럼 EXP쿠폰이나 일일 퀘스트 완료 경험치, 몬스터 파크(익스트림)에서 많은 양의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지만 스톤을 채우기 위해서는 별도로 오랜 시간 사냥을 진행해야 합니다.

세르니움 사냥터 기준 경험치 도핑 시 스톤 한 개당 대략 2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도원경 등 상위 사냥터에서는 15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현재 사냥터 자리 경쟁이 과열되어 있어 손실이 발생하는 것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 도핑 한 번에 스톤 하나 분량 경험치를 채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퀘스트 진행 과정에서의 과도한 경험치 설정

전직에 필요한 경험치가 4,500억으로 설정되어 있어 과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전직하는 데만 최소 2시간이 넘게 걸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번 하이퍼 버닝을 통해 이제 막 360 레벨을 달성한 신규 모험가라면 세르니움에서 원활한 사냥이 힘들어져 더 절망적인 상황이 됩니다.

6차 전직 이후에도 기다리고 있는 재획

6차 전직 과정의 대부분은 사냥으로 구성된 만큼 꽤 오랜 시간 재획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은 6차 전직을 하더라도 변하지 않습니다. 헥사 스텟, 스킬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모으기 위해 결국 재획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으로 지급된 오리진 스킬 역시 온전하게 쓰려면 강화 공격이 필요한데 강화 공격을 위해서는 마스터리 코어의 효과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힘들게 6차 전직을 맞추고 나서도 재획이 기다리고 있는 셈입니다.

 

6차 전직 이후 성장에 필요한 '솔 에르다'를 신규 리워드로 추가해 사냥에 대한 새로운 동기를 부여했지만, 결국 성장을 위해 사냥이 강제되는 결과가 만들어진 셈입니다. 전직 과정부터 이후 성장까지 벌써 많은 개선 의견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메이플스토리 필요 경험치만 4,500억, 6차 전직 본서버 상륙 핫이슈 안내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꾸준히 포스팅해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