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킹덤 왕가의 피 CBT 플레이 후기 - 좀비가 악당인 다크소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22.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찐빵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킹덤 왕가의 피 CBT 플레이 후기 - 좀비가 악당인 다크소울?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액션스퀘어는 지난 17일부터 '킹덤 : 왕가의 피'의 CBT를 진행했는데요. '킹덤 : 왕가의 피'는 동명의 넷플릭스드라마'킹덤'을 액션 RPG로 풀어낸 작품으로, 사방에서 출몰하는 좀비와 추격자들을 뿌리치고 한양으로 당도하는 원작의 여정을 모바일 그리고 PC 크로스플랫폼 환경에 맞춰 담아냈습니다.

CBT에서는 원작의 이야기가 압축적으로 진행되는데요. 원작의 주인공 '이창'과 프리퀄 에피소드 '킹덤 : 아신전'의 주인공 '아신' 두 명의 캐릭터가 플레이어블로 등장합니다. 이창은 환도를 이용한 근접전이 주가 되는 한편, 아신은 상황에 따라 활로 원거리 견제를 하다가 무기를 빠르게 바꿔서 단검으로 근접 전을 펼치는 테크닉이 요구됩니다.

일반적인 모바일게임과의 차이점

'모바일'이란 키워드가 붙으면 반사적으로 자동 전투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러나 '킹덤 왕가의 피'는 이를 배제하고 액션에 집중한 모습입니다. 두 개의 가상 버튼을 이용해서 펼치는 단순한 조작법이지만 버튼을 누르는 순서에 따라 기술이 달라지게끔 해서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동작으로 적을 상대할 수 있게 했는데요. 여기에 버튼 입력 시에 어떤 기술을 사용할지 자신이 직접 세팅할 수 있게 해 수동 조작이 어려운 모바일 환경에 맞춰 보완책을 마련했습니다.

게임 난이도 설명 

초반에는 무지성으로 달려오는 좀비와 허술한 졸병들이 등장하여 맥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장의 후반부터 엄청난 변화를 보여주는데요. 그냥 휘두르면 공격을 맞던 잡졸들이 기본 공격의 딜레이를 캐치해서 회피하고 바로 반격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창병들도 칼을 한두 대 맞아준 후 바로 거리를 벌려 찔러대기 시작합니다. 또한 후반부의 적들은 갑주를 착용하고 있어 연계공격이 아니면 피해를 주기 힘듭니다.

여기에 좀비도 점차 후방에서 여럿이서 기습하는 등 변칙적으로 출몰하기 때문에 긴장감이 더욱 고조됩니다. 공격 패턴이야 단순히 달려들어서 물어뜯는 게 전부지만, 한 번 잡히면 풀 방법이 없고 피격 딜레이도 생각보다 긴 편이라 다른 적들에게 다구리를 맞기 십상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잘 구르는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이렇든 액션을 살펴보면 킹덤 왕가의 피는 여러 요소를 자신만의 틀에 맞춰 녹여내 ㄴ실력이 엿보이는데요. 선딜과 후딜을 계산해서 신중하게 내지르고 구르면서 피하는 소울라이크식 액션에 여타 콘솔 액션의 분기 공격, 모바일 액션 게임에서 자주 채택하는 QTE로 구현한 연계 공격까지 고루 배치하면서 단순하지만 짜임새 있는 액션 시퀀스를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유저가 마주하는 적 캐릭터도 합이 맞게 설계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게임의 완성도에 관한 아쉬운 점

그러나 다시 보면 아쉬운 부분들이 눈에 띕니다. 여타 모바일 액션 RPG처럼 짧은 스테이지를 여러 차례 돌파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챕터 단위로 길게 플레이하면서 혼을 모으고 각 단계별로 무작위로 등장하는 버프로 교환하는 방식은 모바일 RPG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최대한 빠르게 피해 없이 반복 돌파하면서 의뢰를 클리어하고 이렇게 해서 모인 재화로 육성하는 방식까지 익숙한 모습들이 자주 눈에 보입니다.

물론 익숙한 것이 꼭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낯익은 만큼 플레이와 육성 루틴을 짜는 것에 수고를 덜 들이고 액션에 좀 더 치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모바일 액션 RPG 대다수가 저스트 회피 이후 극딜이라는 루틴을 채택한 만큼 모바일 액션 게임을 주로 즐겼던 유저에게도 '킹덤 : 왕가의 피'의 액션은 다소 낯설 여지가 있습니다. 소울라이크의 묵직한 액션을 참고하긴 했지만 그보다 좀 더 가볍게 그리고 여러 육성 요소까지 더했으니 그쪽도 신경을 써야 될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킹덤 왕가의 피 CBT 플레이 후기 - 좀비가 악당인 다크소울?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꾸준히 포스팅해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