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이터널리턴 신규 실험체 츠바메 활용 꿀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터널리턴에서 신규 실험체로 등장한 츠바메에 대해 알아봅시다

 

 

츠바메는 닌자 콘셉트로 만들어진 실험체입니다. 수리검을 던지거나 은신과 나무토막 생성, 단검을 사용해 순식간에 적을 여러 번 베는 등 한 번쯤 상상해 본 닌자에 대한 모습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렇다고 외형이 완전 과거 모습 닌자는 아닙니다.

오히려 현대적인 복장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츠바메는 원거리 딜러에 적합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 중에서는 사거리가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하기에 거리 조절이 중요합니다. 한 대상을 집중적으로 공격하고 거리 조절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활용해 일방적인 공격을 몰아치는 것이 관건입니다.

특이한 점으로 패시브 스킬인 '히구루마류 암살술'이 1 레벨로 고정되고 궁극기인 '오의 -생사각인'을 5 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츠바메는 궁극기를 4 레벨부터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에 치명타 판정이 없어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해 공격력이 상승하는 효과도 냅니다.

 

 

츠바메는 대규모 교전에 어울리는 실험체는 아닙니다. 다수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수단이 Q스킬 말고는 없으며, 그마저도 주력 딜링은 아닙니다. 따라서 주요 플레이 스타일은 W 스킬을 활용해 위험한 대상에게 표식을 중첩시키고 궁극기로 각개격파하는 것입니다.

츠바메는 대규모 교전보다는 각개격파 쪽으로 흐름을 만들어가는 편이 좋습니다.

 

 

츠바메가 가장 무력해지는 순간은 교전 구도가 무너지게 다수를 상대할 때입니다. 표식이 한 대상에게만 남으며 다른 목표를 공격하면 초기화되기에 궁극기 활용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궁극기 대미지는 츠바메 모션이 끝난 후에 적용됩니다. 양손검이나 톤파 무기 스킬에 보기 좋게 카운터 당할 수 있습니다. 모션이 명확하고 대미지가 들어올 타이밍이 명확하기에 상대방이 대처할 스킬이 있다면 곤란한 상황이 나오곤 합니다.

 

 

츠바메는 스쿼드 내에서 원거리 딜러 역할을 맡습니다. 앞선에 서줄 탱커 실험체가 있으면 안정성이 올라갑니다. 아군 탱커가 시간을 벌어주는 동안 적 앞 라인을 포커싱 하거나 적딜러를 노려보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츠바메 활용 핵심은 궁극기입니다. 기본 공격이나 Q 스킬을 활용해 표식을 3 중첩으로 만들었다면 사거리 내에 대상이 있을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선딜레이 없이 즉시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고, 순간적인 회복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생존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나무토막 활용도 필수입니다. 패시브가 활성화돼 있을 때 E 스킬이나 궁극기를 사용한다면 이동하기 전 위치에 나무토막을 남깁니다. 해당 나무토막에는 표식이 없더라도 궁극기를 사용해 즉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트릭키한 츠바메가 되고 싶다면 나무토막 활용은 반드시 하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