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이 게임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CBT 피드백 패치 내용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8.

 

갑작스레 진행된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CBT에 대한 개발자 노트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소환 확률을 상향합니다. 적잖은 유저가 이틀간 CBT 내내 스토리 상 지급되는 캐릭터 외에 전설 등급을 다뤄보지 못했을 만큼 소환 확률이 녹록지 않았습니다. 이벤트로 상당량의 비트를 지급했음에도 별 차이가 없었을 정도였습니다.

다행히 정식 서비스에선 보다 쉽게 전설 등급 캐릭터를 소유하 게 될 전망입니다.

 

 

둘째, 장비 소환을 제거하고 무기 소환으로 대체합니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고등급 캐릭터가 강해질수록 전용 무기가 필요해지는 구조인데, 정작 그 수급처가 장비 소환으로 뭉뚱그려져 있습니다. 여러 부위의 장비 중 무기를 뽑고 거기서 재차 누군가의 전용이길 기대해야 하는 구조였습니다. 이 부분이 장비 > 무기 소환으로 바뀌고 확률도 상향됩니다.

 

 

셋째,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 장비 조각 파밍이 가능해집니다. CBT에서 가장 크게 우려를 산 지점으로, 유료 재화를 쏟아 붙는 것 외에 캐릭터와 장비를 얻을 구석이 명확지 않았습니다. 미리 준비 중이던 콘텐츠인지 몰라도, 정식 서비스에선 20 레벨 달성 후 해금되는 '마장기전'을 통해 전설 등급 캐릭터와 장비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와 장비 각성 난이도 역시 조정됩니다.

 

 

넷째, 기타 세부적인 BM 및 성장 구조가 개선됩니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으로 만듦새가 괜찮다고 평가받은 반면, 결국 수집형 RPG이므로 BM 때문에 플레이하지 않겠다는 여론이 상당한 점을 의식한 듯합니다. 잦은 튕김과 높은 발열, 떨어지는 프레임, 장비 성능 비교 같은 UI 문제, 사운드 밸런싱 등도 아울러 수정합니다.